WOW! 소식

제목 수원대학교, 초기창업패키지 지원사업 주관기관 선정
글쓴이 창업지원단
등록일 2020-03-18
조회수 24
내용

수원대학교, 초기창업패키지 지원사업 주관기관 선정

 


 
 우리 대학이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공모한 ‘2020년 초기창업 패키지 사업’에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

 

 

 초기창업 패키지 사업은 창업 인프라가 우수한 대학, 공공 및 민간기관을 통해 창업 1년이상 3년 미만의 초기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우리 대학은 2017년부터 창업지원단을 발족, 운영하면서 ‘기업가정신’ 교과목을 교양 필수과목으로 지정하고, 미래혁신관을 신축하여 4차산업혁명의 선도적 역할을 위한 인력, 장비, 시설 등 인프라를 구축해왔다. 이후 학내 창업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화성시와 협업을 통해 화성시 창업지원센터를 운영하며 창업지원 역량을 쌓아왔다. 그 결과, 2019년 기업가정신 교육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한바 있다.

 

 
 수원대 창업지원단은 이번 사업을 위해 ▲수원과학대 ▲오산대 ▲장안대 ▲한신대 ▲협성대 등 경기 서남부권 지역 5개 대학과 화성시와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이번 사업은 각 대학의 역량을 모아 화성, 오산지역의 창업 허브역할을 담당하며 향후 평택, 안성지역 대학 및 창업 유관기관과의 컨소시엄 확대를 통해 경기 서남부권(17개 대학)을 모두 아우르는 거대 창업 허브로의 발전을 위한 첫걸음이 된다.

 


  임선홍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선정에 따라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년간 총 70여억원의 정부 지원금을 받아 우수한 초기 창업기업을 선발해 자금을 지원하고, 창업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잠재력 있는 유니콘 기업’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